본문 바로가기
노래

들을 노래를 찾기 귀찮을 때: 다섯 소년이 1년 간 이룬 성과! Why Don't We 와이돈위 12 songs

by 0F 2020. 1. 9.

 

 

 

안녕하세요! 오늘은 Why Don't We라는 미국 보이밴드를 소개할까 합니다.

2016년 결성되어 제 2의 원디렉션이라고 불릴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신들만의 확실한 음악적 신념도 가지고 있고요.

월드투어는 물론 총 2번의 내한공연까지 마치며 그 유명세를 뽐냈는데요. 이들을 소개합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Daniel Seavey (다니엘 시비), Corbyn Besson (콜빈 베슨), Jonah Marais(조나 머레이), Zachary Herron (잭 헤론), Jack Avery (잭 에이브리) 입니다.

 

 

 

 

이들이 2019년에 어떤 계획을 세웠으며, 어떤 성과를 거뒀는지 함께 확인하시죠!

 

 

 

 

해석: 2018년 12월 4일, 우리는 다른 주(州)를 지나서 다음 쇼로 가는 길에 버스 뒷칸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우리의 새로운 노래를 다시 들었어. 이게 우리가 사는 이유야. 우리 음악계의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특정한 색깔을 유지해야 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길을 가야한다고 하지만 그건 우리가 원하는 게 아니야.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음악을 만들기 때문에 너희들과 그걸 공유할 수 있는거야. 그게 이 노래가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야. 그게 우리가 올해 너희를 위해 계획한거야. 1/12

 

와이돈위(WDW)는 2019년 1월에 인스타그램에 이 글을 게시한 이후부터 총 12개의 곡을 발매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그 12개의 곡을 지금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뮤직비디오가 연결됩니다.

 

 

1/12. Big Plans

 

이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제목도 내용도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반주보다는 이들의 목소리에 집중하게끔 만든 노래입니다. 적절한 기타선율과 전자반주가 섞여있고, 어느 정도 리듬을 탈 수 있는 템포의 곡입니다. 되게 차세대 음악같은 느낌...?

 

"Ain't got everything you want, but got everything you need"
네가 원하는 것 전부는 아니지만 네가 필요한 것 전부는 가지고 있어.

 

 

이미지를 클릭하면 뮤직비디오가 연결됩니다.

 

 

2/12. Cold In LA

 

역시 와이돈위만의 세련된 스타일의 곡입니다. LA는 여름에는 선선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날씨라 아주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따뜻한 LA의 겨울에 당신이 떠나면 추워질 거라는 고백의 곡, 어떤가요?

 

"Don’t walk away ’Cause it's cold in LA Every time that you leave me behind"
가지마. 니가 나를 두고 떠날 때마다 LA는 추운 걸.

 

 

이미지를 클릭하면 뮤직비디오가 연결됩니다.

 

 

3/12. I Don't Belong In This Club

 

몇 시간을 줄서서 돈까지 내고 클럽에 들어왔는데, 벌써 나가고 싶다. 나에게 이 클럽은 어울리지 않아. 너무나도 어색해. 라는 가사를 담은 펑키한 곡입니다. 맥클모어의 피쳐링으로 곡의 분위기가 더 살아난 듯합니다!

 

"And I don't even got the energy To smile for a selfie"
셀카 찍으려고 웃을 힘도 없어.

 

 

이미지를 클릭하면 뮤직비디오가 연결됩니다.

 

 

4/12. Don't change

 

애니메이션 영화 'UglyDolls'와 함께한 곡입니다.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어글리돌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그린 영화처럼 가사 내용도 너의 단점이든 어떤 모습이든 아름다우니 숨기려고 하지 말고, 변하지 말라는 내용입니다!

 

"You're in the mirror, but you're not seeing yourself"
넌 거울을 보지만 너 자신을 보고 있지 않아.

 

 

이미지를 클릭하면 뮤직비디오가 연결됩니다.

 

 

5/12. Unbelievable

 

뮤직비디오 속 사막에 떨어진 와이돈위처럼, 더운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너의 모든 모습이 믿기지 않을 만큼 좋다는 귀여운 비유가 가사에 담겨있습니다. 

 

 

 

 

6/12. Come To Brazil

 

파티에 가서 지루하게 있는데, 문을 열고 한 여인이 들어옵니다. 그때 그 브라질 여인에게 말합니다.

 

"I just might come to Brazil"
나 브라질에 갈지도 몰라.

 

그러고 편도티켓 끊어서 집에도 안 돌아오려고 하는 와이돈위..

가사 내용이 마치 영화처럼 재밌답니다ㅋㅋ

 

 

 

 

7/12. I Still Do

 

헤어진 지 2달이나 지났지만 나는 여전히 너를 사랑하고 미워하고 원한다는 가사를 담은 노래입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은 콜빈이 맡았는데요! 그의 최대 강점인 가성을 이용하여 간지럽게 부른 것이 포인트입니다.

 

"'Cause you got the upper hand now that I'm lonely"
이제 내가 외로운 걸 보니 주도권은 니가 잡고 있나봐.

 

 

이미지를 클릭하면 뮤직비디오가 연결됩니다.

 

 

8/12. What Am I

 

감미롭고 서정적인 기타선율로 이루어진 곡입니다. 조용한 바닷가에서 들으면 좋을 것 같은 곡이네요.

Ed Sheeran(에드 시런)이 이 곡을 썼답니다. 에드시런은 이전에도 와이돈위와 작업한 적이 있죠. 대표적으로 'Trust Fund Baby'가 있습니다.

 

"I know you are, but what am I?"
니가 그런 건 알겠어, 그럼 난?

 

 

이미지를 클릭하면 비디오가 연결됩니다.

 

 

9/12. What Am I  (Live And Unplugged session)

 

사실 9번째 곡이 공개되었을 때 새로운 노래가 아니라 What am i의 라이브버전이라 조금 아쉬워했어요. 하지만 한달 동안 다음 곡을 준비하지 않고 이 버전에 힘을 쏟은 이유가 있더라고요. 그 정성이 너무나도 느껴지고 저는 지금 원곡보다 이 버전을 훨씬 많이 듣습니다.

와이돈위 멤버 모두가 악기를 직접 연주하고 노래를 합니다. 첼로소리부터 기타소리까지 생생하게 들리는 너무나 아름다운 곡입니다.

 

 

 

 

10/12. Mad At You

 

이 10번째 곡이 나오고 와이돈위는 한국에서 2번째 내한공연을 열었습니다! 이 12곡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월드투어까지 함께 한 와이돈위, 2019년 그들이 일궈낸 결과에 감탄합니다.

이 곡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싸운 연인에게 자신의 화나는 감정을 표현하는 곡입니다. 가사는 이제 지겹다는 듯한 투가 잘 드러나고, 신비한 반주도 독특하게 느껴지네요!

 

"You say you're done with me I swear that I'm done too"
네가 나랑은 끝났다고 얘기하네, 나도 마찬가지야.

 

 

 

 

11/12. With You This Christmas

 

11월 말에 크리스마스 곡을 들고 온 와이돈위! 사실 예전에 낸 와이돈위의 크리스마스 곡이 있죠! 바로 'Kiss you this christmas'. 저는 이 곡이 정말 좋았어요. 다니엘의 첼로 솜씨도 너무나 좋았고, 달달한 가사와 와이돈위의 목소리가 완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든달까..? 그래서 이번 크리스마스 곡도 엄청나게 기대했습니다..! 더 성숙해진 와이돈위의 느낌이 많이 담긴 크리스마스 곡입니다. 직접 들어보세요:)

 

"It's cold outside when I'm without you"
내가 너랑 함께이지 않을 때 너무 추워.

"It's cold outside but you melt my heart away"

밖은 너무 춥지만 네가 내 마음을 녹였어.

 

-Kiss you this christmas

 

 

이미지를 클릭하면 뮤직비디오가 연결됩니다.

 

 

12/12. Chills

 

드디어 마지막 곡입니다! 이 곡이 나왔을 때 저도 엄청 감격스럽더라고요.

뮤직비디오는 3일 전에 나왔습니다.

앞으로의 와이돈위의 행보가 더욱 더 기대되네요. 2020년도 좋은 음악 함께 들어요:)

 

"I got chills when you walk"
니가 걸어올 때 난 떨려.

 

이외에도 정말 좋은 와이돈위 곡이 많아요! 저는 특히 와이돈위가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 그들의 음악, 그들의 생각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사실 모든 게 좋아요. 

 

더 많은 와이돈위의 소식을 직접 듣고 싶으시다면,

https://www.instagram.com/whydontwemusic/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