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장동원 포토에세이] 무엇으로부터 위로받으세요?

by 0F 2020. 1. 6.

사진을 클릭하면 오디오클립이 연결됩니다.

 

장동원 작가의 첫 번째 포토 에세이 '무엇으로부터 위로받으세요?'를 소개합니다. 책을 구매하면, 글 마지막에 있는 포토카드를 드립니다.

 

생각없이 마음에 드는 부분을 접다보니 이렇게나 책장이 접혔답니다. 사실 포토북같은 걸 내보고 싶다는 막연한 꿈을 가지기도 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니까 다시 희망을 가지게 되더라고요.

 

 

이 책의 작가님은 작은 것들에 행복해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저도 요즘 스스로 행복을 찾는 중이랍니다.

 

 

저는 손을 사진으로 찍었을 때 한 번도 예쁘게 나온 적이 없는 것 같은데.. ㅋㅋ

 

 

 

저는 아직까지 비가 좋은 이유를 찾지 못했어요.

 

 

이 포토에세이에는 하늘과 구름, 길, 거리 등의 풍경이 많이 담겨있어요. '나를 감동받게 하는 것은 좋은 날씨와 계절이다.'라고 작가님은 말씀하셨지요. 그래서 유독 그런 것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사진으로 담고 싶었봐요. 저도 사진을 찍곤 하는데, 늘 비슷한 일상속에서 같은 모습만을 찍는 것 같다는 느낌이 가끔 저를 씁쓸하게 하더라고요. 하지만 그 속에서도 다름을 느끼며 행복하는 작가님이 부럽기도 했어요. 그런 행복을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르게 보고 말겠다는 시각이 아니라 진짜 행복한 마음이겠죠?

 

 

일순간 고쳐지지 않는 습관을 바꾼다는 것, 언제나 대단한 일이죠.

 

 

여행은 어떤 것이든 배울 점을 주네요. 여행 가고 싶네요.

 

 

 

글을 읽고 싶지 않아서, 글을 더 읽는 건 지겨워서 포토에세이를 집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놓고도 글에 더 집중하고 글을 먼저 보는 게 싫더라고요. 다음에는 스스로 사진에 흠뻑 빠져서 읽고 싶네요. 물론, 작가님의 글이 제게 많이 귀감이 되었다는 뜻이겠죠?

 

 

만약 제가 이 사진들의 주인공이었다면 되게 춥고 귀찮았을텐데, 사진으로 보니까 되게 따뜻해보이네요. 눈이 그리워지기도 합니다.

 

 

편지지로 활용할 수 있는 포토카드입니다. 책을 사면 함께 오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