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만들기, 야매요리, 돼지고기 요리, 간단한 요리, 돼지고기 두루치기, 요리 레시피

by 0F 2020. 6. 23.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요리 포스팅이 많죠? 요리에 제대로 재미를 붙였답니다.

사실 며칠 전에 오므라이스도 했는데 그 과정을 찍지 못했어요. 아쉽네요ㅠㅠ

그래서 오늘 새로운 요리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제육볶음!

오늘도 야매요리로 바로 가볼까요?

 

 

재료

(남은) 돼지고기, 양파, 감자, 소스 만들 것(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고추, 마늘, 설탕, 올리고당... 등)

 

사실 재료는 마음대로 다 넣은 거라서 여러분들도 있는 거 그냥 넣으시면 돼요!

 

 

소스 만들기!

고추장에 고춧가루, 간장, 올리고당, 설탕... 그냥 있는 거 막 넣어보네요ㅋㅋ

 

 

고기는 미리 볶아줬어요!

고기를 먼저 볶으면 양념도 더 잘 베어들고 부드럽대요! 삼시세끼에서 배웠답니다ㅎㅎ

그리고 감자가 딱딱하다면 좀 일찍 넣어주세요! 딱딱하면 별로잖아요ㅎㅎ

제가 가지고 있던 감자는 부드러워서 그냥 양파랑 같이 넣었어요

양파는 제육볶음이니까 너무 잘게 안 썰고 적당히 큼직하게!

 

그리고 만들었던 소스가 부족해서 마음대로 더 넣었어요 (그냥 고추장이랑 올리고당 간장 막.. 때려넣음)

 

 

남은 돼지고기이다 보니 냄새를 잡기 위해 소주를 부었어요!

물도 약간 부어주고 푹~ 졸게 두면 완전 양념도 잘 베고 야채도 잘 익고 좋답니다

제육볶음은 볶는 게 아니라 졸이는 거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완성이랍니다! 제육볶음에는 깨죠ㅋㅋㅋ

깨까지 뿌려서 플레이팅 완료

 

진짜 맛있었어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댓글0